본문 바로가기

실행러의 생각하기

무사트 특별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가짜사나이2기 2편을 봤습니다. 날이 밝기도 전에 퇴교자가 속출했습니다. 아닌 밤중에 홍두깨도 이런 홍두깨도 없겠죠?? 의지할 건 옆에 동기들 밖에 없고, 어둡고 차가운 바다에서 훈련을 받으면 체력이 문제가 아니라 정말 멘탈 떠나갈 것 같네요. 지원자들도 아마 2기 모집 시작했을 때 각자의 상황에서 더 동기부여를 받고자 지원했을겁니다. 흔히 멘탈 강화의 일환으로 지원 했겠지요. 그러면 저런 프로젝트 기획이 아니더라도 특별과정을 받을 수 있을까요???

 

1. 홈페이지

https://www.musat.kr/

 

무사트 | MUSAT | 전술 컨설팅

글로벌 보안 및 전술 컨설팅 회사로써 군부대 및 정부기관, 기업, 개인에게 맞춤형 전략적 보안 솔루션 또는 전술 자문 및 교육, 훈련을 제공합니다.

musat.kr

네이버에 '무사트' 또는 '무사트 특별과정'이라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버젓이 나옵니다. 홈페이지를 따라 들어가봤습니다.

 

2. 교육과정

 상단 메뉴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군요.

 

①민간인 과정

 

 -무사트 근접 전투체계

 

기본적인 특전 체력 단련과 무사트 전술 전투 체계의 기술을 반복 숙달 하기 위한 정기 과정입니다. 주변 체육관 개념으로 운영되는 과정입니다. 주중 정기 과정으로  약 2시간 교육.

 

MUSAT WOD (Work Out of the Day) - 기초 체력 단련

MUSAT TOD (Technique Of the Day) - 무사트 교육

반복 숙달

실전 Simulation 및 Sparring

 

교육 대상자:

인성 검사 통과한 성인 혹은 Basic 과정 수료자 

 

위 내용은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으로 특이점은 '인성검사'를 본다는 겁니다. 오잉??? 일반 도장과 같이 훈련을 시켜준다면??근데 인성검사??? 영상 속 이미지를 생각하면 이것도 꽤나 강도있게 교육을 시키는 것으로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특수부대 지원반

 

보안에 위배되는 전술 사항을 모두 배제한 교육 과정으로 

특수전 요원에 걸맞은 체력, 지식, 전략 및 전술의 기초 등

체력 단련과 이론 교육 모두 포함된 미성년자 및 특수부대 지원자를 위한 과정입니다.

 

교육 대상자:

미성년자 및 특수부대 (육,해,공,정보 등) 지원자

 

왜 체대 입시반??뭐 그런거라 할 수 있겠다. 특수부대를 가고픈 대한민국 청년들이 있을테다. 그런데 이게 대학 입시도 아니고 갈 수 있는 방법과 체계를 교육해주는 기관이 없을테다. 이런 수요를 계산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었을터.

 

 -단체연수 과정

 

무사트의 정신을 배울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한계의 극복을 통해 도전의식 제고, 

협동력,  리더쉽, 위기 극복 능력 배양이 주 목적임.

 

교육 대상자:

기업, 단체, 대학교 등

 

 요게 흔히 말하는 무사트 특별과정이다. 위 홈페이지 성명을 봐라. 구체적인 설명이 없다. 추상적인 단어로 설명한거를 보면(홈페이지에는 오탈자도 있다) 

 1) 급조해서 프로그램을 신설했거나(가짜사나이의 인기에 힘입어서!)

 2) 아니면 그냥 굴리면 된다!!

 

 요 둘 중 하나일텐다. 음....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NCS / SSAT 이런거 보지 말고 차라리 이런 멘탈 훈련을 집합교육으로 해도 좋겠단 생각을 해본다.

 

이 외에도 PST(베이직,어드밴스트,마스터)과정 SOG 교육과정등이 있다. 이런 경험치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짜는 일은 어떻게 하냐에 따라 컨텐츠가 무궁무진하다. 이 분들은 단순 돈벌려는 동기보다는 퇴역 군인들에 대한 진로 모색을 상당부분 해온것 같다. 선한 의도로 시작했을테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데 성공했으니, 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를 했으면 한다. 관심있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지금 바로 무사트 특별과정을 신청해보자.